Joy Crowd

크라우드 펀딩

크라우드 펀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소규모 후원을 받거나 투자 등의 목적으로
인터넷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

조이 크라우드

조이크라우드 시스템 진행 시각자료

조이크라우드의 내부 시스템들은 상호 보완하며 선순환 구조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이펀은 콘텐츠 사업자의 아이디어를 보호하기 위한 지재권 보호 시스템과 신뢰도 있는 평가 시스템으로
개설자와 참여자 모두를 위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펀딩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조이 크라우드의 특징

조이크라우드 특징 시각자료

경쟁 플랫폼과의 차별점

구분 킥스타터 인디고고 고펀드미 조이펀
펀딩지급
  • 펀딩 성공시
  • 모금된 금액
  • (성공/실패 상관 없음)
  • 캠페인 설정에 따라
  • 캠페인 설정에 따라
  • 비용
  • 펀딩이 성공했을 시 전체 금액의 5%
  • 캠페인 설정비용 없음
  • 플랫폼 사용료 : 5%
  • 카드 수수료: 3%+30¢
  • 페이팔 수수료:3-5%
  • 캠페인 제작 및 공유 무료
  • 각각 모금액의 5% 수수료
  •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 3%의 처리 수수료 발행
  • 캠페인 제작 및 공유 무료
  • 각각 모금액의 5% 수수료
  • 결제 수수료 3% 별도
  • 적합한 캠페인
  • 예술, 음악, 영화, 기술 등의 창의적인 프로젝트
  • 낮은 목표액을 가진 거의 모든 분야의 프로젝트
  • 개인적인 혹은 작은 규모의 모금 캠페인
  • (등록금, 병원치료비, 스포츠팀 모금 등)
  • 게임, 영화, 음반, 전자출판 등의 디지털 콘텐츠
  • 장점
  • 월등히 높은 후원자 수와 모금 금액
  •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찾는 후원자가 주를 이루고 있음
  • 최고의 프로젝트를 제작할 수 있는 자원들을 제공
  • 유연한 세금 공제 펀딩
  • 데이터에 기반한 정보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진행을 도와줌
  • 상대적으로 유연한 규정
  • 캠페인에 성공하지 못해도 모금된 금액 수령 가능
  • 캠페인 마감 기한이 없음
  • 5분 고객 지원 서비스(빠른 고객지원)
  • 캠페인 공유에 최적화
  • 개인적인 캠페인들이 장려됨
  • 콘텐츠의 장점을 살린 테마
  • 콘텐츠의 객관적 평가에 대한 투자자 피드백
  • 매우 유연한 규정
  • 적극적인 SNS 홍보 시스템
  • 단점
  • 펀딩 성공시 8-10%에 달하는 높은 수수료
  • 펀딩 성공시에만 모금액 지급
  • 오프라인 활동과 온라인 캠페인의 통합이 어려움
  • 상대적은 짧은 캠페인 기간
  • 총 8-10%에 달하는 수수료
  • 적은 후원자수와 낮은 인지도
  • 평균적으로 낮은 모금액
  • 확실하지 않은 명성
  • 각각의 모금에 부과되는 8% 수수료
  • 페이스북 계정 필수
  • 일괄적인 고객지원
  • (빠르지만 질문에 대한 일괄적인 답변들)
  • 뒤죽박죽인 사용자 리뷰들
  • Only 한국 서비스
    (해외 서비스 확장 가능)
  • 앱 존재 유/무 유(후원자용) 무(준비중)
    고객 지원 헬프 센터 헬프 센터
    이메일 문의-24시간 이내 답변
    헬프 센터
    이메일 문의-24시간 이내 답변
    헬프 센터
    이메일 문의-24시간 이내 답변

    기대 효과

    JoyCrowd는 크라우드 펀딩을 목적으로 개발된 플랫폼이며, 투자의 유치를 위하여 포트폴리오를 홍보하는 구조를 갖습니다.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 실질적인 투자 유치가 가능한 플랫폼은 사업자에게 또 하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